GAMFORMATION

반응형

원신에서 층암거연 내부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층암거연 중앙의 칠성 진법을 해제해야 한다. 여기서 칠성 진법은 주변의 반건을 파괴해야만 해제되며, 이에 따라 칠성 진법 해제를 위한 반건의 파괴 방법에 대해 작성해보고자 한다.

 

층암거연 반건 파괴, 시작 퀘스트(칠성 몰래 반건 해결)

반응형

반건을 파괴할 수 있는 조건은 특정 퀘스트를 진행하는 것이다. 이는 층암거연 지역을 밝힌 유저라면 어렵지 않게 시작할 수 있는데, 아래의 내용을 따라 진행해보자.

 

칠성 몰래 반건 해결 퀘스트

먼저, 지도를 열고 층암거연 우측의 칠성 몰래 반건 해결이라는 퀘스트를 받아, 첫 번째 반건을 파괴하기 시작한 부분까지 진행해보자.

 

1. 첫 번째 반건 위치 & 파괴 방법

만약, 반건을 파괴하는 방법을 전혀 모르겠다면 이 항목을 통해 반건을 파괴하는 방법 정도는 파악하는 것을 권장한다. 애초에 파괴 방법 자체는 직관적인 편이기는 하나, 개개인에 따라 감이 오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기에 첫 번째 반건 설명에만 파괴 방법에 대해 추가로 작성해볼까 한다.

 

첫 번째 반건 위치

첫 번째 반건은 NPC 지경의 바로 옆부터 시작된다. 지도상 정확한 위치는 위와 같다.

 

바위 원소 폴리머

거대한 기둥의 반건의 주변을 보면 총 두 곳에 바위 원소 폴리머가 존재하는데, 해당 바위 원소 폴리머를 활성화하려면 폴리머 주변에 있는 바위의 씨앗이 필요하다.

 

바위의 씨앗

참고로, 바위의 씨앗은 위의 이미지와 같이 생겼고, 이 씨앗은 일반 공격 등으로 공격하여 획득할 수 있다. 대체로 한손검 보다는 대검으로 파괴하기가 쉬운 편이며,

 

활성화 된 바위 원소 폴리머

씨앗을 얻은 뒤, 바위 원소 폴리머에 다가가면 이렇게 빛이 나면서 폴리머가 활성화된다.

 

반건, 폴리머, 캐릭터는 직선을 유지

이제 폴리머를 이용해 반건을 파괴하면 되는데, 반건 - 폴리머 - 캐릭터 위치를 대략 직선으로 맞춘 상태에서 폴리머를 일반 공격해주면,

 

발사 된 결정탄

이렇게 결정탄이 발사되고, 연이어 반건에 맞으면서 공중에 떠 있던 반건이 내려가게 된다. 첫 번째 반건의 경우, 양옆으로 두 곳에 폴리머가 존재하는데, 두 폴리머의 발사 순서는 관계가 없는 것으로 보인다. 단지 반건을 어떻게 파괴할 수 있는가에 대한 튜토리얼이라고 보면 무난할 것 같다.

 

2. 용귀 골짜기(층암거연 북쪽)에 있는 반건, 파괴 순서

다음 반건부터는 폴리머를 공격하는 순서가 정해져 있다.

 

층암거연 북쪽 반건으로 가는 방법

참고로 용귀 골짜기에 있는 반건으로 이동하고자 한다면 먼저 층암거연의 노천 광산 우측의 워프를 탄 뒤,

 

층암거연 북쪽 워프 포인트 옆의 터널(?)

동굴 안쪽으로 이어지는 길을 따라가면 반건을 찾을 수 있게 된다. 반건을 찾았다면, 이어서 순서에 맞춰서 폴리머를 공격해주면 되는데, 공격 순서는 아래와 같다.

 

먼저 건드려야 할 바위 원소 폴리머

이곳은 크게 어렵지 않다. 위쪽의 다리 양옆에 있는 폴리머를 이용해서 결정탄을 발사하여 반건의 위치를 내려주고,

 

아래쪽에 있는 마지막 폴리머

마지막으로 아래쪽의 폴리머를 공격해주면 반건이 파괴된다.

 

3. 천공 협곡과 유리봉 사이(층암거연 남동쪽)에 있는 반건, 파괴 순서

이곳은 앞서 다뤘던 용귀 골짜기보다는 약간은 까다로운 편에 속한다. 하지만 이 역시 순서만 안다면 크게 어려울 건 없다.

 

층암거연 남동쪽의 반건 위치

참고로 이곳은 어느정도 고도가 있는 편이라 좌측의 일곱신상 또는 우측의 워프를 통해 이동하는 것이 편할 수 있다고 생각된다.

 

층암거연 남동쪽 반건 주위 폴리머 공격 순서

이곳의 폴리머 사용 순서는 위의 이미지와 같다. 참고로 바위 원소 폴리머는 근거리 일반 공격 등에 반응하므로 폴리머 주변에 있는 엘리베이터와 같은 구조물을 타서 공격할 수밖에 없고, 이때 역시도 반건 - 폴리머 - 캐릭터가 일렬로 나열된 상태에서 공격해야 한다는 점을 잊지 않도록 하자.

 

4. 단사 절벽과 천공 협곡 사이(층암거연 남서쪽)에 있는 반건, 파괴 순서

이곳 또한 앞서 다뤘던 층암거연 남동쪽 반건을 파괴했다면 원리는 같기에 순서만 파악하면 쉽게 파괴할 수 있다.

 

층암거연 남서쪽 반건 위치

참고로 층암거연 남서쪽에 위치한 반건의 정확한 위치는 위와 같고, 위 위치는 층암거연의 일곱 신상부터 출발해서 이동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층암거연 남서쪽 반건 주위 폴리머 공격 순서

이곳은 가장 높이 있는 폴리머부터 건드려주면 되는데, 이곳의 폴리머의 경우, 전체가 보이는 부분을 담지 못해 부득이하게 세 곳의 위치만을 찍게 되었다. 위 순서대로 1, 2번 폴리머를 공격해서 결정탄을 발사하여 반건의 위치를 내려주고, 이미지에 표시하지 못한 3번 위치에 이어서 4번까지 이동해서 공격해주면 반건을 파괴할 수 있게 된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