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FORMATION

반응형

원신 내에서 퀘스트를 진행하다 보면 새알말이를 만들어야 하는 상황이 생긴다. 불행하게도 새알말이는 기본적으로 습득된 상태의 레시피가 아니다 보니 기존에 레시피를 익혀두지 않으면 바로 만들 수 없는데, 이 경우 레시피를 획득하는 방법과 새알말이 자체를 구매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새알말이 레시피 파는곳

이나즈마성 주변

먼저 위 이미지에 강조 표기한 위치로 이동해보자.

 

시무라야

그럼 시무라야 가게와 주인인 시무라 칸베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메뉴를 보고 싶어요

여기서 시무라 칸베이에게 말을 걸고 메뉴를 보고 싶어요를 선택해보면,

 

레시피: 새알말이

이렇게 새알말이 레시피를 획득할 수 있다.

 

요리

그리고 바로 옆에서 요리를 시도할 수 있고,

 

레시피: 새알말이 학습하기

새알말이 레시피를 학습을 눌러주면 만들 수 있게 된다.

 

새알말이 제작

참고로, 새알말이의 경우는 요리 재료가 새알과 설탕이 전부라 재료들이 획득하기 어려운 편은 아니다. 만약, 이렇게 레시피를 얻어서 만드는 과정 자체가 귀찮다면, 그리고 소량만 필요하다면 아래의 방법을 통해 구매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다.

 

새알말이 구매 위치

이도

새알말이 자체는 앞선 시무라야 가게보다는 좀 더 멀리 떨어진 이도에 위치하고 있다. 이도 쪽으로 워프를 해보도록 하자.

 

그리고 정확히 위 위치로 이동해주면,

 

료코 - 먹거리를 사고 싶어요

료코가 있고, 대화를 걸어 먹거리를 사고 싶어요라는 선택지를 골라보면,

 

새알말이

이렇게 새알말이를 하나당 700모라에 하루에 10개까지 구매할 수 있다. 료코의 상점은 한국 시간 기준으로 새벽 5시에 갱신되므로, 추가로 필요하다면 만드는 것을 권장하나, 이마저 귀찮다면 매일 료코의 상점에 방문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라 생각된다. 단, 맛있는이나 이상한 등의 접두어가 붙지 않는다는 점은 고려할 필요가 있다.

 

새알말이 효과

요리 자체에는 부활 효과가 달려 있으나, 같은 효과인 티바트 달걀 프라이보다 설탕이라는 재료가 더 들어가기에 상대적으로 티바트 달걀 프라이보다 부활용으로는 사용되지 않는다는 차이점이 존재한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