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FORMATION

반응형

로스트아크

어떤 게임이건 하다 보면 인게임 재화를 쿠폰 방식으로 뿌리는 경우가 있다. 가끔 이렇게 쿠폰으로 뿌리는 걸 보면 '멀쩡한 우편함 놔두고 왜 이렇게 하지?' 싶을 때가 있는데, 당연하게도 일부 유저에게만 나눠주고자 하는 의도가 크다고 볼 수 있다. 대표적인 예를 하나 들어보자면, 업데이트나 이벤트 방송을 하는 경우에 이걸 보는 시청자만 노리는 등의 이유라 볼 수 있을 것 같은데, 아무튼 어떤 경로로 얻었던 이번 글에서는 로스트아크(이하 로아)에서의 쿠폰 입력 방법에 대해 알아볼 것이다.


쿠폰 입력 사이트?

그렇다면 시작하기 전, 로스트아크에는 자체적으로 제공되는 쿠폰 입력 사이트가 따로 있을까?

 

원신 리딤코드 입력 페이지

결론부터 말하자면 없다. 원신과 같은 일부 게임들에선 위와 같이 쿠폰 입력 페이지가 따로 있는 경우가 있는데, 로스트아크는 이런 게 없어 인게임에 접속해서 입력해줘야만 한다.


로스트아크(로아) 쿠폰 입력 방법

스토브(STOVE) 런처

따라서 위의 이유로 인해 쿠폰 입력을 하고자 한다면 스토브(STOVE) 런처 실행 및 로아 구동이 가능한 PC를 이용할 수 있는 상태여야 하고,

 

쿠폰 아이콘

게임 내부에 접속 후, 캐릭터까지 선택해서 들어오게 되면 좌상단부 메뉴 중 편지 아이콘 왼쪽에 쿠폰 관련 메뉴가 존재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쿠폰번호 입력

그걸 눌러보면 이렇게 보유하신 로스트아크 쿠폰을 등록해 주세요.라는 문구와 함께 가지고 있는 쿠폰 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데, 일단 가지고 있는 쿠폰 문구 또는 번호를 입력 후 확인을 눌러보자.

 

정상 등록 완료

만약 여기서 현재 소지 중인 쿠폰 번호가 정상적으로 반영되었다면 위와 같이 정상 등록되었습니다.라는 문구가 뜨면서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쿠폰 사용

정상 등록 창을 닫으면 추가로 쿠폰당 받은 항목들을 사용할 수 있게 바뀌게 되고, 쿠폰 사용은 취소가 되지 않기에 진행 전에 이 점 정도는 파악하고 진행하는 것이 좋다.

 

상품함

그렇게 쿠폰 입력 및 사용까지 했다면 마지막으로 쿠폰 내부에 포함되어 있는 아이템 보상을 받을 일만 남아있는데, 이번엔 앞서 쿠폰을 받기 위해 눌렀던 아이콘의 바로 왼쪽 상품함 아이콘을 눌러보자.

 

상품함을 통한 아이템 수령

그렇게 상품함으로 들어오면 쿠폰으로 받은 아이템들을 확인할 수 있고, 여기서 수령을 해주면 최종적으로 원하는 캐릭터에까지 수령이 완료되게 된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