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FORMATION

반응형

마인크래프트 계정 이동

며칠 전부터 국내가 좀 시끌시끌하다. 조만간 국내에서는 마인크래프트가 성인만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되기 때문인데,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국내에서 만 16세 이하들에 시행되고 있는 셧다운제와 관련된 시스템을 마이크로소프트 측에서 제공해주지 않기로 됐기 때문인 듯 보인다. 아무튼 계정 통합 과정은 지금도 진행 중이고, 이 과정은 일정 유저들 순서대로 이뤄지기에 내가 당장 통합 대상자가 맞는지 궁금해서 알아볼 겸 글을 써내려가보고자 한다.

 

대상자 확인 방법 - 이메일

마인크래프트 공홈의 프로필 화면

대상자는 런처에서도 확인할 수 있지만, 당장 현재 사용 중인 컴퓨터에 마인크래프트 런처가 없기도 해서 이메일부터 왔는지 확인해보기로 했다. 자신이 어떤 이메일을 사용했는지 모른다면, 마인크래프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로그인할 때 사용한 메일로 들어가보면 된다.

 

받은 메일함

아무튼 이메일로 들어가본 결과,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나 모장(Mojang)으로부터 계정 이전이나 통합과 관련된 메일이 오지 않았다는 점은 확인할 수 있었다.

 

대상자 확인 방법 - 마인크래프트 런처

어지간해선 이메일을 받지 못했다고 하면 당장은 대상자가 아니라고 생각해주면 되는데, 대상자 여부는 마크 런처로도 확인할 수 있다하니 마인크래프트를 런처까지만 설치하고 들어가보기로 했다.

 

마인크래프트 런처 받으러 가기

참고로 이 글을 읽는 분들 중, 필자와 마찬가지로 이메일에 도착한 내용도, 컴퓨터에 마인크래프트 런처도 깔려있지 않다면 공홈에 로그인 한 뒤에 위 링크를 통해 마인크래프트 런처를 컴퓨터에 설치해보도록 하자. 각 에디션별로 구매해야 받을 수 있기에 자신이 구매한 에디션을 선택해서 받아주면 된다.

 

마인크래프트 런처 로그인

자바 에디션을 기준으로, 설치를 하고 실행하면 위와 같이 계정 선택 창이 보이게 된다. 우린 당연히 통합되기 전이므로 MOJANG LOGIN을 선택해서 모장 계정을 이용해 로그인 해야한다.

 

We have begun migrating some Mojang accounts…

로그인을 하게 되면 평소와는 다르게 아래쪽에 특정 문구가 나타나는데, 이곳에 Migrate your Mojang account… 꼴의 문구가 표기되어야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이전할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필자가 본 것은 We have migrating some Mojang accounts…라 아직까지는 이전 대상자에 포함되지 않았다는 것을 재확인하게 되었다. 이전하면 망토도 준다고 하는데 언제쯤 이메일 등의 연락이 오게 될지는 모르겠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