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에서는 1.6 업데이트를 통해 금사과 제도라는 맵과 관련 이벤트, 그리고 캐릭터 등이 추가되었다. 이번에 추가된 맵에는 당연히 다른 곳에는 없었던 바다 불로초와 같은 특산물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때문에 이 지역과 관련 있는 캐릭터들은 레벨 돌파 시 이 불로초를 필요로 하기에 어느 정도는 모아둘 필요가 있다.
참고로, 금사과 제도의 경우, 여름마다 열리는 것으로 파악되므로 일정 기간이 지나면 다시 입장할 수 없다는 점은 알아둬야 할 것으로 보인다.
글을 진행하기에 앞서, 다른 특산물들은 NPC를 통해 구매하는 게 가능했어서 이것 또한 마찬가지 방법이 가능한가 찾아봤지만 당장은 금사과 제도를 통한 수급 말고는 방법이 없어 보인다.(1.6 업데이트 당시 기준) 따라서 새로운 방법이 나오지 않는 이상은 아래에 정리한 위치를 바탕으로 파밍 해줘야만 수급할 수 있다. 따라서 이번 글에서는 금사과 제도의 바다 불로초 57개의 위치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글을 진행하기에 앞서, 잘 보이지 않는 이미지는 누르거나 클릭해 확대하여 보는 것을 권장한다.
금사과 제도는 모든 지형이 섬으로 이루어져 있고, 모든 섬에 워프가 존재하는 것은 아니므로 섬 사이를 날아다니거나 배를 타고 이동해야만 한다. 따라서 가장 먼저 다룰 섬은 북서쪽에 위치한 이름없는 섬인데, 이곳엔 다행히도 워프가 있어서 위와 같이 들러서 경로대로 쭉 훑어주면 된다. 이곳에서는 총 6개의 바다 불로초를 획득할 수 있다. (6 / 57)
다음으로는 쌍둥이 섬을 포함한 그 인근의 섬들인데, 이곳은 워프가 한 개가 전부라 이 워프를 이용해서 주변을 훑어야만 한다. 이곳은 이동 경로가 많은 만큼 총 19개의 바다 불로초를 획득할 수 있다. (25 / 57)
다음은 금사과 제도의 서쪽에 위치한 너덜너덜섬. 이 섬 또한 여러 개의 섬으로 나뉘어 있고, 워프는 가장 큰 섬에 하나라 워프를 기준으로 이곳저곳 날아다니면서 파밍 하는 게 효율적이다. 이곳은 이 섬을 기준으로 위아래 섬에 워프가 있는 터라 딱 여기만 훑는 것으로 총 6개를 획득할 수 있다. (31 / 57)
다음은 방금 들렀던 너덜너덜섬의 바로 아래에 있는 곳인데, 너덜너덜섬과 거리가 어느 정도 있어 부득이하게 이미지를 나누게 되었다. 여긴 들러서 동쪽 편에 보이는 바다 불로초 2개를 획득해주면 끝. (33 / 57)
다음으로는 지도상 정남쪽에 있는 위태위태섬과 그 서쪽에 있는 섬인데, 파밍 루트를 정리하다 보니 바다 불로초 자체의 위치와 효율적인 파밍 루트를 모두 담기가 어려웠다. 그래서 탄생해버린 게 위 결과물인데, 대략적으로 1번부터 순서대로 따라간다고 생각해주면 된다. (참고로 위태위태섬의 서쪽에 있는 섬은 앞서 다뤘던 너덜너덜섬 아래에 있는 섬의 워프를 이용해 도달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기는 하다.)
이곳에서 총 8개를 획득할 수 있다.
(41 / 57)
이곳은 다른 곳들보다 지형이 험난하여 가장 마지막에 다루게 된, 금사과 제도의 남동쪽에 위치한 푸딩섬이다. 당장 워프 근처는 워프 타고 가기만 하면 되기에 문제가 없었는데, 이 섬과 위쪽 섬 사이 구간을 어떻게 파밍 하는 게 좋을지 고민하다가 차라리 배를 타는 게 스트레스를 덜 받겠지 싶어 위와 같이 루트를 짜게 되었다. 참고로, 가장 위쪽 섬으로 접근할 때는 직진해버리면 배가 끼여서 정지할 수 있기에 이미지처럼 동쪽으로 아예 돌아서 진입하거나 서쪽으로 돌아 진입하는 게 좋다. 이곳에서 총 16개를 획득할 수 있다. (57 / 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