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에서 영석이 떨어진 이유 퀘스트를 진행하다 보면, 마지막 부분쯤에서 거대한 수정석을 발견할 수 있다. 그런데, 이 수정석은 무언가 검은색 물질로 인해 오염되어 있는데, 수정석 주변의 장치들을 전부 정화하는 것으로 수정석을 원상 복구할 수 있게 된다. 이번 글에서는 그것에 대한 간략한 팁에 대해 다뤄볼까 한다.
먼저, 수정석 주변을 보면 붉게 이어진 선들이 보이는데, 이 선이 각각 수정석 주변에 정화해야 할 장치들의 위치라고 보면 된다. 이게 맵에서 위치를 구체적으로 짚기엔 고저차가 심한 데다, 생각보다 붉은 선만 따라가는 것으로도 장치의 구체적인 위치를 찾아내기 쉬운 터라 지도 상의 표기는 생략하게 되었다.
하지만, 장치 정화 시작 전에 한 가지 팁을 제공하자면, 이 공간 내부에는 입구쪽 워프 말고 맵의 안쪽 워프가 추가로 존재한다. 따라서 이 워프를 미리 활성화해둔다면 각 장치들에 접근하기가 더 수월해진다. 간단한 예로, 아래의 장치를 먼저 정화한 뒤에, 위쪽 워프를 타고 다시 올라와서 다른 장치를 찾아가면서 해결하는 방법을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된다는 얘기.
수정석의 경우 빛을 이용해 정화할 수 있는데, 이 때문에 주변에도 빛을 획득할 수 있는 오브젝트들이 존재하고 있다.
여기서 몹을 무시한 채로 주변의 빛 오브젝트를 획득해 수정석만을 먼저 활성화시켜버리면 몹을 잡지 않고도 수정석 정화가 가능하다. 종려와 같이 실드를 얻을 수 있는 캐릭터가 있다면 굳이 싸움을 하지 않아도 퀘스트를 쉽게 클리어할 수 있는 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