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 패치 이후로 원신에서는 속세의 주전자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 주전자 내부를 꾸미기 위한 장식을 만들기 위해선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재료를 필요로 한다. 여기서 필요로 하는 재료는 당연히 여러 가지겠지만, 오늘은 재료 중 하나인 소나무의 리젠 위치 등에 대해 다뤄볼까 한다.
참고로 나무는 이렇게 나무들을 흔들 수 있는 공격을 통해 주로 획득할 수 있고, 캐릭터의 공격 속도가 아무리 짧다고 한들 나무는 쿨타임이 따로 존재하기에 그 쿨타임에 맞춰 드롭된다. 따라서 적당한 공격 속도 또는, 손쉽게 넓은 범위를 지속적으로 공격할 수 있는 캐릭터(ex. 노엘)를 사용하는 것이 조금이라도 더 수월하게 얻을 수 있겠다.
추가로, 소나무는 지역에 따라 약간씩 다른 형태를 보이므로 잘 모르겠다면 지도에 표기된 위치의 나무를 하나씩 건드려보는 것으로 소나무인지 확인할 수 있다.
소나무의 위치에 대해 찾던 중, 정리하는 김에 무한 파밍 루트까지 전부 정리해보게 되었다. 적어도 이 글 안에 필요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리라 생각된다.
이런 재료는 늘 가장 많이 얻을 수 있는 곳보다는 접근성이 좋은 곳을 먼저 찾아보는 것을 권장하는 편이다. 따라서 몬드 성의 오른쪽 워프를 타고, 워프 바로 아래쪽 담에 붙어있는 소나무를 파밍 하는 것을 첫 번째 위치로 정했다. 참고로, 아래에서도 다루겠지만, 이 위치는 소나무의 무한 파밍 루트로 삼기 아주 적당한 편이다.
다음으로는 다운 와이너리가 있는데, 이곳은 각 워프들에서 거리가 어느 정도는 있는 편이지만 바로 다음에 다룰 드래곤 스파인까지 진도를 아직 빼지 못한 유저라면 그나마 들러볼 만한 가치는 있다.
마지막이면서 가장 많이 얻을 수 있는 곳은 드래곤 스파인의 동쪽인데, 드래곤 스파인 자체가 산악 지형이다 보니 중심에 가까운 왼쪽 워프부터 시작해서 쭉 얻으면서 내려가는 것이 다른 방식으로 파밍 하는 것보단 수월한 편. 참고로, 드래곤 스파인의 경우는 추위에 의해 파밍이 수월하지 않을 수 있어 파티 내에 불 속성 캐릭터를 하나 끼워서 주변 횃불에 불을 붙이면서 다니는 것이 권장된다.
추가로, 아는 사람은 알겠지만 원신에서는 각기 다른 위치의 나무 11개를 순서대로 파밍하게 되면 첫 번째로 파밍한 나무부터 초기화된다. 이 말인즉슨, 다른 재료처럼 리젠까지 이틀을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는 점인데, 이를 이용하면 몬드성 내부에서만 움직이는 것으로 소나무를 단시간에 많이 파밍 할 수 있게 된다.
먼저, 몬드성 내부의 오른쪽 워프 포인트로 이동해보자.
워프를 탄 직후, 뒤쪽의 벽을 보면 소나무 4그루가 보이는데, 이 4그루를 전부 파밍 해보자. 그럼 여기서 소나무를 총 12개 얻을 수 있다.(4 x 3 = 12)
이후 다시 워프쪽으로 이동한 뒤, 아래의 분수가 있는 쪽으로 내려가 보면 벽 쪽에 같은 소나무 7그루가 보이는데, 이걸 다 파밍 해준 뒤에 다시 앞서 파밍 했던 위쪽의 소나무를 때려보면 다시 드롭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렇게 위층과 아래층의 두 곳만 무한정 왔다 갔다 하면 대량의 소나무를 단시간에 얻을 수 있게 되고, 이는 초반에 선계 화폐 수급을 위해 병풍을 만들 때 요긴하게 사용된다.
참고로, 속세의 주전자 내부에서 주로 이용되는 선계화폐의 채굴 방법이 궁금하다면 위의 링크를 참고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