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로큐어의 경우, 홀로라이브의 팬 게임이기는 하지만 장르가 로그라이트에 속한다. 따라서, 어느 정도의 운이나 스펙이 없으면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기 어려울 수 있는데, 이런 경우를 대비해 내부 돈 수치 값을 임의로 조절해 좀 더 쉽게 클리어에 다가갈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물론 아래 방법으로 돈 수치를 극한까지 늘려버리면 클리어 시 얻는 홀로코인이 무의미해질 수 있기에, 난이도 조절이 목적이라면 목표로 하는 돈 수치는 적당한 수준의 조절이 필요할 수 있다고 생각된다.
홀로큐어 내의 홀로코인이라고도 불리는 돈의 수치는 생각보다 쉽게 제어(복사)할 수 있다. 다만, 서론부에서도 언급했듯이 난이도 조절이 목적이라면 극한으로 높은 수치는 권장하지 않는다.
우선, 돈(홀로코인) 수치 변경을 위해서는 현재 플레이 중인 컴퓨터에 저장된 홀로큐어의 세이브 파일이 필요하다. 세이브 경로로 단숨에 갈 수 있는 방법은 위 글을 통해 이전에 이미 작성해뒀기에, 위 링크를 통해 세이브 파일이 저장된 경로까지 들어가 보도록 하자.
그럼 이렇게 여러 파일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우리가 수정할 건 화면 상으로 보이는 두 번째 파일인 save.dat 파일이다.
참고로, 수정 전에 혹시라도 수정된 세이브 파일에 문제가 생길 것을 대비해 해당 파일을 복사하여 다른 곳에 임의로 저장해두는 것을 권장한다. 그래야 언제든 세이브 파일의 원상복구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제 돈 값을 변경해볼 텐데, 여기서 dat 파일의 경우 단순히 메모장으로는 수정이 불가능하다. 이에 따라 dat 파일 내부의 값을 변경시킬 수 있는 사이트나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좋은데, 개인적으로는 프로그램보다는 사이트 쪽이 편리하다고 생각되므로 위 링크를 통해 Save Editor 사이트로 이동해보자.
그럼, 업로드 파일을 직접 선택할 수도 있지만 Drop files here to upload라는 문구를 보면 알 수 있듯, 해당 위치로 파일을 드래그&드롭하는것으로도 업로드가 가능하다. 따라서, 위 이미지를 참고하여 save.dat 파일을 Drop files here to upload라고 적힌 부분으로 끌어 넣어보자.
그럼 이런 식으로 세이브 파일 내부의 데이터 값들이 표기되는데, 여기서 Ctrl + F를 눌러 검색창을 열고, holoCoins 를 입력하면,
우리가 수치를 변경해야 할 홀로코인 값을 찾을 수 있게 된다. 참고로, 여기 적힌 holoCoins 값은 게임 내부의 홀로코인 수치와 정확히 까지는 일치하지 않을 수 있음을 감안할 필요가 있다.
이제,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수치로 변경해보자. 개인적으로는 10만 홀로코인(100000.0) 정도면 난이도를 약간 낮추기에는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물론, 개개인에 따라 원하는 값이 다를 수 있기에 무한을 원한다면 위의 이미지와 같이 적당히 무한이라 생각되는 수치(99999999.0)를 넣어주면 된다.
그렇게 holoCoins 부분의 값을 변경했다면, 아래의 파란 버튼(Download save.dat)을 눌러 세이브 파일을 받아주자.
개인적으로는 아무 곳에나 넣어도 상관 없다고 생각하긴 하나, 찾기 편하게 홀로큐어 세이브 파일 경로 쪽으로 저장하는 것을 권장한다. 저장하기에 앞서, 아직 기존 save.dat 파일을 다른 곳에 백업하지 않았다면, 꼭 백업하도록 하자. 그리고 받아 보면,
경우에 따라 이미 save.dat 파일이 있기에 save (1).dat 꼴로 저장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엔 기존 save.dat 파일은 따로 다른 위치에 보관해두고, 새로 받은 save (1).dat 파일의 이름을 save.dat로 바꿔주면 된다.
그렇게 기존 세이브 파일과의 교체가 완료되었다면, 게임을 다시 실행해보자.
이후, 상점 탭 으로 들어가 보면,
바뀐 홀로코인 수치를 확인할 수 있다. 필자의 경우는 앞서 말했듯, 난이도를 낮추기에는 약 10만 홀로코인 정도면 충분하다고 생각하는데, 홀로코인 수치를 극단적으로 바꿀 수 있음을 강조하기 위해 holoCoins 값에 99999999.0을 넣었고, 그 결과는 위와 같다. 이제 바뀐 홀로코인 값을 이용해 홀로큐어를 즐겨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