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에 존재하는 캐릭터들의 특성 레벨을 올리기 위해선 여러 재료들이 필요한데, 특히 특성 레벨을 6에서 7로 올릴 때부터 특정 주간 보스의 소재를 필요로 하기 시작한다. 그런데 여기서 동풍의 깃털이나 북풍의 꼬리와 같은 주간 보스의 소재는 어디까지나 (공개되지 않은) 특정 확률 내에서 드롭되므로 운에 따라 이미지와 같이 소재가 하나만 모이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때에 각 보스별 소재 3종 간의 밸런스를 위해선지 버전 1.5 패치인 「옥빛 아래 속세의 노래」를 통해 이상한 꿈의 용매라는 아이템이 추가되었다.
이상한 꿈의 용매는 다른 아이템들처럼 따로 재료를 모아 합성대를 통해 합성하는 게 아닌, 버전 1.5 패치 이후로 주간 보스를 잡아서 획득할 수 있다.
그렇다면 어느 정도의 확률을 통해 얻을 수 있을지가 궁금해진다. 기존에 주간 보스를 자주 잡아서 보스 소재를 많이 모아둔 경우가 아니라면 한시라도 빠르게 얻어놓는 것이 이후를 위해 중요할 텐데, 한 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원신은 캐릭터와 무기 등을 뽑을 수 있는 기원 외에는 따로 확률을 고지하고 있지는 않다는 점.
따라서, 유저들이 직접 획득한 보상을 통해 임의로 추측해둔 게 있을까 해서 봤는데 역시 그런건 존재하지 않았고, 대충 들리는 내용으로는 주간 보스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무기 원형들에 비해선 확률이 훨씬 높은 것으로 확인되긴 한다. 그런데, 여태까지 주간 보스를 열심히 잡았음에도 무기 원형이 거의 없는 것을 보면 당연한 말인 것 같기는 하다.(...)
참고로 이상한 꿈의 용매는 합성대에서 소비할 수 있는데, 합성대의 경우는 리월이나 몬드, 혹은 그 이후로 나올 맵의 워프 근처에 존재하므로 찾기가 어려운 수준은 전혀 아닌 편이다.
합성대를 열고, 상단부의 두 번째 아이콘인 전환 탭을 눌러보면 불타오르는 마노 등의 일반 보스의 소재를 소재간 변환해볼 수 있는데,
우리가 필요로 하는 것은 이상한 꿈의 용매를 소비하는 것이므로, 더 아래로 내려 주간 보스가 드롭하는 소재를 선택해보면 만들 수 있는 것들이 위처럼 활성화되어 있다.
여기서 만약 동풍의 깃털을 만들고 싶다면 이상한 꿈의 용매 1개와 동풍의 발톱 또는 숨결을 1개 이상 소지하고 있다면 가능하다. 대략적인 방법으로는 동풍의 깃털을 선택하고, 우측 하단부의 소재 변경 아이콘을 눌러 들어가는 재료를 변경해주면 된다.
필자의 경우 동풍의 발톱은 7개인 것에 반해 동풍의 숨결을 21개 가지고 있어 숨결을 선택했고, 대부분의 상황에서는 이처럼 상대적으로 많이 가지고 있는 재료를 소모하는 것이 이상한 꿈의 용매를 소비하는 측면에서는 효율적일 수 있다.
아무튼 재료를 다 맞추고 우측 하단부 전환 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재확인 창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확인을 선택하는 것으로…
목표로 하는 재료를 변환을 통해 얻을 수 있게 된다. 글에서도 이미 다뤘지만 꼭 알아둬야 하는 점 하나는, A 보스의 소재를 이용해 B 보스의 소재를 얻을 수는 없기에 특정 보스의 소재를 필요로 하는 경우라면 해당 소재의 보스를 최소 한 번은 잡아서 소재를 미리 얻어두는 게 편하긴 하다는 점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