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마다 다르지만, 특성 레벨이 6인 경우, 7로 넘어가기 위해 특정 주간 보스가 드롭하는 소재를 필요로 하기 시작한다. 필자 또한 최근에 키우기 시작한 카즈하가 순금의 비늘을 필요로 해 순금의 비늘을 드롭하는 야타용왕을 어디서 잡을 수 있는지 찾아보게 되었고, 따라서 오늘 그 야타용왕 주간 보스를 어떻게 해금하는지, 그리고 어느 위치를 통해 야타용왕에 도전할 수 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먼저, 야타용왕 주간 보스를 해금하기 위해서는 특정 퀘스트를 진행해야만 한다.
따라서 받아둔 여러 퀘스트를 볼 수 있는 임무 창을 열어보도록 하자. PC 버전으로 플레이 중인 경우라면 키보드의 J키를, 모바일 화면이라면 좌상단 미니맵의 좌하단부에 붙어있는 ! 아이콘을 이용해 임무 화면을 열어볼 수 있다.
임무 화면을 열면 위처럼 현재 진행 중인 것들을 포함하여 여러 가지를 볼 수 있는데, 야타용왕 주간 보스는 전설 임무를 통해서만 해금되므로 임무 화면의 아래쪽에 표기된 전설 임무 버튼을 추가적으로 눌러야만 확인할 수 있다.
그러면 이어서 각 캐릭터별로 나뉘어진 전설 임무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 전설 임무들 중 종려의 옛이야기의 장 제1막, 그리고 제2막 두 가지를 클리어하면 주간 보스인 야타용왕의 해금이 진행된다. 당연하게도, 여기 표시된 전설 임무 중에선 선행 임무를 완료해야 하는 경우가 있어 종려의 전설 임무 중 옛이야기의 장 제2막만 골라서 클리어하는 것은 불가능하기에 제1막부터 진행해야 한다.
물론, 제1막 또한 필자의 화면에만 선행 임무가 표기되지 않았을 뿐 필요로 하는 선행 임무가 있을 수 있다.
참고로 전설 임무의 경우는 일일 의뢰를 8회 완료하여 얻은 전설의 열쇠가 하나씩 필요하기에, 제1막 또한 아직 개방하지 못했다면 일일 의뢰를 완료하여 전설의 열쇠를 얻은 뒤 개방해줘야만 한다.
추가로 이 글을 읽기 이전에, 야타용왕과는 관계없이 종려의 전설 임무를 미리 개방해놨다면 임무 화면에서 옛이야기의 장 제1막이 이미 목록에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 퀘스트를 선택 후 우측 하단부 위치 추적 버튼을 통해 진행해주면 되겠다.
위의 종려 전설 임무를 통해 제2막까지 클리어했다면 야타용왕의 위치를 알기에 굳이 찾아볼 필요는 없을 텐데, 그래도 표시해보자면 아래와 같다.
주간 보스 중 하나인 야타용왕은 호로산의 동쪽에 바로 붙어있는데, 당연하게도 야타용왕은 주간 보스라 매주 한 번만 잡을 수 있기에 가능하다면 옛이야기의 장을 제2막까지 빠르게 클리어해서 매주마다 야타용왕이 드롭하는 소재를 미리 모아두는 게 이후 캐릭터 성장에 효율적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