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은 파티당 4개의 캐릭터, 그리고 나선 비경에서는 최대 두 파티를 짜야하기에 결국엔 모든 보스를 잡고 비경들을 돌아야만 한다. 특히, 클레와 같은 불속 성 캐릭터의 경우는 돌파에 불타오르는 마노 시리즈의 재료 또는 꺼지지 않는 불씨와 같은 재료를 필요로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는 폭염 나무를 잡지 않으면 해결이 불가능하기에 이번 글에선 폭염 나무의 위치 및 리젠 시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폭염 나무는 지도를 열었을 때, 리월항의 북서쪽에 위치하고 있다. 하지만 위 방법대로 위치를 찍으려면 지도를 직접 켜서 찾고 아이콘을 선택해야 하는 일련의 과정이 불편할 수 있는데, 여기서 자주 잡아본 게 아닌 경우라면 아래의 방법을 통해서도 추적할 수 있다.
다른 방법이라 함은 바로 모험 핸드북을 이용하는 것인데, 맵을 열고 위치를 직접 선택하기 귀찮다면 이 방법이 앞선 방법보다 적을 약간은 더 편하게 추적할 수 있다. 모험 핸드북의 경우 게임 내에서 우측 상단부 책 모양 아이콘을 선택해주면 되고, 컴퓨터로 원신을 즐기는 경우라면 키보드의 F1 단축키를 이용해 열 수 있다.
핸드북을 열었다면, 토벌 탭의 폭염 나무를 선택해보자. 그럼 바로 추적 버튼이 보이는데, 이걸 누르는 것으로 앞서 지도에 표기했던 폭염 나무 위치를 바로 짚어볼 수 있다.
그렇다면 폭염 나무를 잡고 리젠까지 걸리는 시간은 얼마나 될까? 보상을 한 번 얻는 것으로 돌파에 필요한 재료를 전부 수급할 수 있다면 굳이 리젠 시간을 알 필요는 없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더 많기에 직접 실험해봤다.
이 실험에서 하나 알아낼 수 있었던 건 바로 보상을 받기 전과 후로 남은 시간이 달랐다는 점인데, 보상을 받기 전의 경우 위와 같이 3분의 리젠 시간이 존재했다.
하지만, 다시 처치 후 보상을 받은 뒤엔 다음 리젠까지 약 1분 정도가 소요되었다. 따라서 지속적으로 레진을 소모하며 파밍 하는 경우라면 더 빠르게 다시 잡는 게 가능할 것으로 보이고, 어디까지나 이 1분이라는 게 타이머를 놓지 않고는 정확히 셀 수 없기에, 굳이 게임 내적으로 다른 일을 하고 있지 않다면 위와 같이 모험 핸드북을 켜 두고 인터넷이라던가 하다 오는 것도 괜찮을 듯싶다.
여기서 추가로 하나 알아야 할 점이 하나 있는데, 바로 폭염 나무가 리젠할 수 있는 최소 거리다. 모험 핸드북을 통해 다음 리젠까지 시간이 전부 지나갔음에도 보스 위치로 다시 가보면 리젠이 되어있지 않은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 역시 실험해본 결과 리젠되는 시점에 위 동그라미 범위 안에 있다면 밖에 나갔다 들어올 때까진 리젠이 미뤄지는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폭염 나무 좌측의 워프를 타고 범위 밖에 있다가 핸드북을 통해 리젠을 확인한 뒤에 다시 가까운 워프를 타고 재진입하는 것을 권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