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수메르의 메인 스토리 도중에는 학자인 하이파시아에게 음식을 전달해야 하는 부분이 있다. 여기서 여행자는 하이파시아를 앞에 두고, 동그란 생물을 본 뒤에 갑자기 바깥세상이 변해버리는 문제가 생기게 되는데, 여기서 탈출을 위해 이동하다 보면 이상하게도 이나즈마의 건물, 그리고 수메르 세상을 오가게 된다.
그렇게 왔다갔다 하면서 진행하다 보면, 위 이미지와 같이 이나즈마 건물 내부로 이동하게 되고,
이 공간에서 앞으로 나아가 보면 이전에 시키 대장과 만났던 방과 동일한 방임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 퀘스트 진행 상 복도 안쪽에 있는 정원을 조사해야만 하는데, 이 부분에서 감이 오지 않는 경우를 위해 해결 방법을 알아보고자 한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답은 생각보다 가까운 곳에 있다. 단지, 원신 측에서 이 부분의 진행 문제를 좀 더 수월하게 바꾸는 패치를 내놓느냐의 여부가 이후 메인 스토리 진행 유저를 배려하느냐의 여부가 될 것으로 보인다.
먼저, 방에서 정원 쪽 방향으로 가다 보면 바닥에 벚꽃잎이 떨어져 있는, 그리고 동시에 빛이 나는 위치가 한 군데 있다. 저 빛나는 곳으로 이동해보자.
그럼 신기하게도 아무런 일이 일어나지 않는데, 버그는 아니고 단지 여기서 추가적으로 행동해야 하는 게 있기 때문이다.
바로, 정원 방향에 있는 두 문양을 맞추는 것.
하지만, 맞춰도 아무런 일이 일어나지 않는다. 그럼 이게 틀린 것일까? 이미 해결한 필자의 시점에서 보면, 틀린 것은 아니다. 단지, 배율이 잘못되었다는 점만 뺀다면.
여기선 배율을 딱 위 이미지의 수준까지만 맞춰보자. 해당 위치에서 문양을 맞췄을 때, 이미지처럼 나무 기둥이 1/3 ~ 1/4 정도만 보이게끔만.
그럼 이렇게 문양이 하나로 합쳐지면서 반짝하게 되는데,
이 조건을 맞추는 순간, 메인 스토리를 마저 진행할 수 있게 된다. 여기서 왜 배율까지 맞춰야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글이 작성되는 2022년 9월 현재까지는 위 조건을 전부 충족해야 진행할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