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홀로큐어에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무기나 아이템이 존재하고, 추가로 특정 조건을 달성해 언락을 해야만 이후부터 드롭되는 무기나 아이템 또한 존재한다. 따라서, 특정 캐릭터가 좋다고 그 캐릭터만을 이용해서 클리어를 반복적으로 하게 되면 언락이 되지 않는 무기나 아이템이 생길 수 있는데, 이 경우를 대비해 현재 어떤 게 언락 되었고, 또는 언락 되지 않았는지 정도는 아래의 내용을 통해 확인해 보는 게 좋다.

 

1. 현재 얻은 무기 및 아이템 확인 방법

일단 본인이 얻은 무기나 아이템들이 어떤 게 있는지는 안 봐도 알 수도 있겠지만, 모르겠다면 아래의 방법을 통해 따로 확인해 볼 수 있다.

 

상점

홀로큐어를 실행하고, 메인 화면에서 상점 탭으로 들어가 보자.

 

무기고

이후, 무기고로 들어가면,

 

무기고 내부

이렇게 언락 된 아이템, 그리고 언락 되지 않은 아이템(이미지에는 없지만 물음표로 표시)을 확인할 수 있다. 참고로 여기서 아이템 정렬 상 뒤편에는 특정 조건을 달성해 언락 하는 게 아닌, 특정 무기들을 (황금 모루를 이용하여) 조합해 얻는 무기가 나열되어 있기에 황금 모루로 조합하는 무기는 언락을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이는, 특정 조건을 달성하고 조합하여 얻는 것이지, 확률적으로 얻을 수 있는 게 아니기 때문.)

 

따라서, 언락과는 별개로 가장 아랫줄에 존재하는 조합된 무기들을 어떻게 조합하는지가 궁금하다면 위의 링크를 참고해 주면 된다.

 

2. 홀로큐어 무기 언락(해금) 방법 & 대략적인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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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에 앞서, 무기나 아이템의 한글 명칭은 한글 패치된 홀로큐어의 텍스트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이후 한글 패치에서 명칭이 변경되는 경우 아래의 내용과 명칭 부분에서 약간은 달라질 수도 있다는 점은 고려하도록 하자. 추가로, 0.5 버전을 기점으로 추가된 무기나 아이템이 꽤 있기에, 부득이하게도 무기와 아이템 설명을 분리하게 되었다.

 

참고로, 모든 무기나 아이템은 아래의 목차를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고, 목차로 돌아오고자 한다면 우측의 햄버거 메뉴(☰)를 눌러 돌아와주면 된다.(아직 한글 패치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은 아이템의 경우, 따로 한글 명칭이나 아이템 세부 설명을 적지는 않는다는 점을 이해해 주길 바란다.)

 

 

     

2.1. 도마(Cutting Board)

도마(Cutting Board)

니노마에 이나니스(Ninomae Ina'nis) 캐릭터로 10분 이상 생존하는 경우 획득.

 

도마(Cutting Board) 무기 설명

도마는 등 뒤의 적을 밀쳐낼 수 있다. 적을 밀쳐낸다는 효과 때문에, 황금 모루를 이용해 아이템 4개를 조합 후, 마지막 한 칸은 도마를 넣어 안정성을 확보하는 편.

 

  • 가우르 구라(Gawr Gura)
  • 니노마에 이나니스(Ninomae Ina'Nis)
  • 호시마치 스이세이 (Hoshimachi Suisei)
  • 나츠이로 마츠리 (Natsuiro Matsuri)
  • 무라사키 시온(Murasaki Shion)
  • 쿠레이지 올리(Kureiji Ollie)
  • 코보 카나에루(Kobo Kanaeru)

 추가로, 위와 같은 캐릭터를 이용하는 경우, 크기와 데미지가 늘어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물론, 이후 패치에 따라 위 혜택을 받는 캐릭터가 늘어날 수 있다는 점은 감안하도록 하자.

 

2.2. 아이돌의 노래(Idol Song)

아이돌의 노래(Idol Song)

아이리스(IRyS) 캐릭터로 10분 이상 생존하는 경우 획득. 아이리스 캐릭터는 상점의 가챠(홀로카운슬 + Project HOPE)를 통해 얻을 수 있다.

 

아이돌의 노래(Idol Song) 무기 설명

아이돌의 노래는 말 그대로 위아래로 좌우로 물결치며 날아가는 음표를 날린다.

 

주사기형 아사코코(Injection Type Asacoco) 효과

여기서 주사기형 아사코코는 체력이 1 남을 때까지 조금씩 체력이 감소하지만, 반대로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설명을 보면 느낌이 오겠지만, 지속적으로 체력을 감소시키기에 회복할 수 있는 수단이 없다면 리스크를 크게 안고 진행하는 셈이 된다.

 

2.3. 팬서비스 빔(Fan Beam)

팬서비스 빔(Fan Beam)

보스로 등장하는 후부질라(Fubuzilla)를 처치하여 획득.

 

참고로 후부질라는 2022년 7월 기준으로 이용 가능한 스테이지 모드(Stage Mode)와 엔드리스 모드(Endless Mode)의 스테이지 1 및 스테이지 1 하드 맵에서 인게임 시간 10분에 등장한다. 아직 획득하지 못한 경우, 스포일러가 될 수 있어 후부질라의 이미지는 포함하지 않았다.

 

팬서비스 빔(Fan Beam) 무기 설명

팬서비스 빔은 마이크를 이용해 좌우로 레이저 빔 공격을 가할 수 있다.

 

2.4. 와미수(Wamy Water)

와미수(Wamy Water)

사케(Sake) 아이템을 소지한 채로 스테이지 모드(Stage Mode)를 클리어 시 획득.

 

사케(Sake)

사케의 경우, 위와 같이 생겼고 기본적으로 해금되어 있다.

 

와미수(Wamy Water) 효과

와미수는 도마(Cutting Board)와 마찬가지로 적을 밀어내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단, 도마가 커버하지 못하는 전방을 커버하므로, 도마와 와미수를 전부 소지하게 된다면 모든 방향 밀쳐내기가 가능해지게 된다.

 

2.5. X-포테이토(X-Potato)

X-포테이토(X-Potato)

이누가미 코로네(Inugami Korone) 캐릭터로 10분 이상 생존하는 경우 획득. 이누가미 코로네 캐릭터 또한 상점의 가챠(게이머즈)를 통해 얻을 수 있다.

X-포테이토(X-Potato) 효과

X-포테이토는 무기로 분류되는 만큼, 획득 시 화면 내에서 이리저리 계속 튕기면서, 그리고 시간이 지나 폭발하면서 적을 공격한다.

 

2.6. CEO의 눈물(CEO's Tears)

CEO의 눈물(CEO's Tears)

보스로 등장하는 A쨩(A-chan)을 처치하여 획득.

 

참고로 A쨩은 2022년 9월 기준으로 이용 가능한 스테이지 모드(Stage Mode)와 엔드리스 모드(Endless Mode)의 스테이지 2(Stage 2) 맵에서 인게임 시간 20분에 등장한다. 이 역시 아직 획득하지 못한 경우를 고려, 스포일러가 될 수 있기에 A쨩의 이미지는 포함하지 않았다.

 

CEO의 눈물(CEO's Tears) 효과

CEO의 눈물은 설명 그대로 무작위의 적에게 눈물을 발사한다. 무작위는 곧 전방위를 의미하므로, 다른 일부 무기들과는 달리 특정 방향 제한이 걸려있지 않아 조작 난이도를 낮추는 데 기여할 수 있다.

 

2.7. EN의 저주(EN's Curse)

EN의 저주(EN's Curse)

보스로 등장하는 거미쨔마(Spiderchama)를 처치하여 획득.

 

참고로 거미쨔마는 2023년 3월 기준으로 이용 가능한 스테이지 모드(Stage Mode)와 엔드리스 모드(Endless Mode)의 스테이지 3 맵에서 인게임 시간 20분에 등장한다. 이 역시 아직 획득하지 못한 경우를 고려, 스포일러가 될 수 있기에 거미쨔마의 이미지는 포함하지 않았다.

 

EN의 저주(EN's Curse) 효과

EN의 저주 역시 설명 그대로 전방으로 저주의 힘을 사출하며, 가까운 적에게 전염되므로 물량 공세가 이어지는 경우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2.8. 탱탱볼(Bounce Ball)

탱탱볼(Bounce Ball)

평평한 캐릭터로 도마(Cutting Board)를 장비한 채 한 번의 게임에서 10분 이상 생존하는 경우 획득.

 

  • 가우르 구라(Gawr Gura)
  • 무라사키 시온(Murasaki Shion)
  • 니노마에 이나니스(Ninomae Ina'nis)
  • 나츠이로 마츠리(Natsuiro Matsuri)
  • 호시마치 스이세이(Hoshimachi Suisei)

참고로 평평한 캐릭터는 위와 같다.(이후 패치를 통해 추가될 수 있음)

 

탱탱볼(Bounce Ball) 효과

탱탱볼은 맵에 무작위로 탱탱볼을 떨어뜨리는데, 캐릭터에 따라 크기가 달라진다. 크기는 아래와 같다.

 

홀로큐어 캐릭터별 탱탱볼(Bounce Ball)의 크기

참고로, 크기는 각 캐릭터의 미드 사이즈에 따라 기준이 정해져있으며, 이후 다른 캐릭터가 추가되는 경우 위 다섯 가지 사이즈 중 하나로 선택될 가능성이 높다. 색상은 각 캐릭터를 구분하기 편하도록 임의로 색칠한 것일 뿐, 게임 내부에서의 탱탱볼 색상은 어떤 캐릭터를 선택하건 같다는 점은 알아두도록 하자.

 

2.9. 소세지(Sausage)

소세지(Sausage)

스테이지 4의 마지막 보스를 전부 처치 시 획득.

 

소세지(Sausage) 효과

소세지의 경우, 설명대로 주변에 적이 있으면 소세지를 휘두르는데, 생각보다 더 가까이 있는 경우에만 활성화되므로 이 정도 사항은 참고해 두는 것이 좋다.

 

3. 홀로큐어 아이템 언락(해금) 방법 & 대략적인 효과

이어서, 홀로큐어에서 언락 할 수 있는 아이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3.1. 슈-퍼- 챗 타임!(Super Chatto Time!)

슈-퍼- 챗 타임!(Super Chatto Time!)

현재 총 5,000개 이상의 코인을 소지하고 있는 경우 획득. 어디까지나 사용한 걸 포함한 코인이 아닌, 상점에 들어갔을 때 우측 상단부에 표기되는 코인이 5,000개를 넘는 경우를 뜻한다.

 

슈-퍼- 챗 타임!(Super Chatto Time!) 효과

이 아이템은 언락 조건에서도 알 수 있듯, 홀로코인 드롭량을 증가시켜 준다. 참고로, 게임을 해본 사람은 알겠지만 홀로코인은 자동으로 주워진다.

 

3.2. 에너지 드링크(Energy Drink)

에너지 드링크(Energy Drink)

모리 칼리오페(Calliope Mori) 캐릭터로 10분 이상 생존하는 경우 획득.

 

에너지 드링크(Energy Drink) 효과

에너지 드링크는 공격속도와 이동속도를 일정량 증가시켜 주는 대신, 최대 체력을 일정량 잃게 된다.

 

3.3. 인형(Plushie)

인형(Plushie)

하코스 벨즈(Hakos Baelz) 캐릭터로 10분 이상 생존하는 경우 획득. 하코스 벨즈 캐릭터 또한 상점의 가챠(홀로카운슬 + Project HOPE)를 통해 얻을 수 있다.

 

인형(Plushie) 효과

인형은 원래는 피해를 입었을 때, 잠깐 무적이 되는 대신 디버프가 있는 효과를 가지고 있었으나, 이후 버전 패치 이후로 일정 피해량을 천천히 받도록 변경되었다.

 

3.4. 연구용 안경(Study Glasses)

연구용 안경(Study Glasses)

레벨 50 달성 시 획득.

 

연구용 안경(Study Glasses) 효과

언락 조건이 레벨과 관련이 있기에, 아이템 역시 얻는 경험치를 늘려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원래는 레벨당 추가 대미지가 없었으나, 0.6버전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효과가 상향되었다.

 

3.5. 주사기형 아사코코(Injection Type Asacoco)

주사기형 아사코코(Injection Type Asacoco)

스테이지 모드(Stage Mode)에서, 플러그형 아사코코(Plug Type Asacoco) 또는 흡입형 아사코코(Breathe-In Type Asacoco)를 획득한 채로 클리어 시 획득.

 

플러그형 아사코코(Plug Type Asacoco)

참고로 플러그형 아사코코는 위와 같이 생겼고,

 

흡입형 아사코코(Breathe-In Type Asacoco)

흡입형 아사코코는 위와 같이 생겼다. 흡입형 아사코코의 경우는 특정 아이템 간의 조합으로 얻을 수 있으며, 해당 무기의 조합법이 궁금하다면 바로 위의 링크를 참고하도록 하자.

 

주사기형 아사코코(Injection Type Asacoco)

주사기형 아사코코의 경우, 지속적으로 체력을 잃지만 공격력을 대폭 상승시켜 주기에 지속적인 회복이 가능한 캐릭터를 사용한다면 선택해 보는 것도 좋다.

 

3.6. 아이돌 의상(Idol Costume)

아이돌 의상(Idol Costume)

아무 캐릭터의 특수능력(Special Attack)을 한 번 사용하는 것으로 획득.

 

참고로, 아직 홀로큐어에서의 특수능력이 어떤 건지 모른다면, 위의 링크를 참고해서 따로 해금할 필요가 있다.

 

아이돌 의상(Idol Costume) 효과

아이돌 의상은 특수능력과 관련된 아이템인 만큼, 특수능력의 준비시간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3.7. 신용카드(Credit Card)

신용카드(Credit Card)

모루를 한 번 이용하는 것으로 획득.

 

모루

모루의 경우는 인게임 내에서 위와 같은 형태로 드롭된다.

 

신용카드(Credit Card) 효과

신용카드의 효과 역시, 언락 조건이 모루와 관련되어 있다 보니, 강화 비용이나 모루 등장 확률이 변하게 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3.8. 고릴라 손(Gorilla's Paw)

고릴라 손(Gorilla's Paw)

보스로 등장하는 스몰 아메(Smol Ame)를 처치하여 획득.

 

참고로 스몰 아메는 2022년 7월 기준으로 이용 가능한 스테이지 모드(Stage Mode)와 엔드리스 모드(Endless Mode)의 스테이지 1 및 스테이지 1 하드 맵에서 인게임 시간 20분에 등장한다. 이 역시 아직 획득하지 못한 경우를 고려, 스포일러가 될 수 있기에 스몰 아메의 이미지는 포함하지 않았다.

 

고릴라 손(Gorilla's Paw) 효과

고릴라 손의 경우, 공격력을 일정치 증가시키는 대신, 치명타 확률을 어느 정도 잃게 된다. 치명타 확률을 잃는 폭이 크기에, 애초에 치명타 확률이 낮은 니노마에 이나니스(Ninomae Ina'Nis) 또는 츠쿠모 사나(Tsukumo Sana)와 같은 캐릭터에 사용하기 좋은 편이다.

 

3.9. 리미터(Limiter)

리미터(Limiter)

츠쿠모 사나(Tsukumo Sana) 캐릭터로 10분 이상 생존하는 경우 획득. 츠쿠모 사나 캐릭터 또한 상점의 가챠(홀로카운슬 + Project HOPE)를 통해 얻을 수 있다.

 

리미터(Limiter) 효과

리미터는 아이템 획득 범위를 매우 크게 증가시켜 준다. 여태 아이템 획득 범위가 답답했다면, 한 번쯤은 주워볼 만하다.

 

3.10. 할루(Halu)

할루(Halu)

스테이지 모드(Stage Mode)를 1회 클리어 시 획득.

 

할루(Halu) 효과

할루의 경우, 팬 출현율 및 팬의 능력치를 증가시켜 주는 대신, 홀로코인을 더 획득할 수 있다.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인 셈.

 

3.11. 멤버쉽(Membership)

멤버쉽(Membership)

슈-퍼- 챗 타임!(Super Chatto Time!) 아이템을 소지한 채로 스테이지 모드(Stage Mode)를 클리어 시 획득.

 

멤버쉽(Membership) 효과

멤버쉽은 주사기형 아사코코와 비슷한 원리로, 매 초마다 일정량의 홀로코인을 잃게 된다. 단, 홀로코인을 1 이상 소지하고 있는 경우 공격력이 증가하고, 받는 피해가 감소한다. 지속적으로 홀로코인을 소모하므로, 홀로코인 획득이 목적이라면 이 아이템의 소지는 적절하지 않을 수 있다.

 

3.12. 닭의 깃털(Chicken's Feather)

닭의 깃털(Chicken's Feather)

타카나시 키아라(Takanashi Kiara) 캐릭터로 10분 이상 생존하는 경우 획득.

 

닭의 깃털(Chicken's Feather) 효과

닭의 깃털은 깃털인 만큼 부활 효과를 가지고 있다. 단, 보스 이외의 적을 쓰러뜨리며 부활한다는 제한점이 존재한다. 부활 효과가 있어 좋아 보이나, 아이템 칸을 한 칸 차지하므로 다른 아이템을 하나만큼 사용하지 못한다는 점은 알아둘 필요가 있다.

 

3.13. 그냥 반창고(Just Bandage)

그냥 반창고(Just Bandage)

아무 캐릭터로 10분 이상 생존한 상황에서 클리어하지 못하는 경우 획득.

 

그냥 반창고(Just Bandage) 효과

그냥 반창고의 경우, 아이템 이름인 반창고답게, 적에게 피격 시 받은 데미지의 일정 수치만큼 천천히 회복시켜 준다.

 

3.14. 도둑맞은 돼지 저금통(Stolen Piggy Bank)

도둑맞은 돼지 저금통(Stolen Piggy Bank)

인게임에 랜덤하게 등장하는 골든 야고(Golden YAGOO) 처치 시 획득. 야고 역시 스포일러가 될 수 있어, 이미지는 포함하지 않았다.

 

도둑맞은 돼지 저금통(Stolen Piggy Bank) 효과

도둑맞은 돼지 저금통의 경우, 이동한 거리(100px) 당 홀로코인을 1개 획득하면서 이동 속도가 증가한다. 대신에, 아이템 획득 범위를 감소시킨다는 단점을 동시에 가지고 있다.

 

3.15. GWS 약(GWS Pill)

GWS 약(GWS Pill)

할루(Halu)를 소지한 채로 사망 시 획득.

 

GWS 약(GWS Pill) 효과

GWS 약은 특수능력이 쿨타임인 상황에서 치명타율을 증가시켜 준다. 특수능력의 중요도가 떨어지거나, 또는 특수능력을 자주 사용하거나, 충전 시간이 오래 걸리는 캐릭터들에 사용하기 적합한 편.

 

3.16. 흉갑(Breastplate)

흉갑(Breastplate)

한 번의 게임에서 받은 데미지 총합이 500 이상인 경우 획득.

 

흉갑(Breastplate) 효과

흉갑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단단해지며 느려지게 된다. 대신, 데미지 반사 효과를 제공한다.

 

3.17. 대장장이의 장비(Blacksmith's Gear)

대장장이의 장비(Blacksmith's Gear)

모루를 이용해 무기를 강화하여 획득.

 

참고로 이 아이템의 획득 방법의 경우 무기의 레벨 업이 아닌, 레벨을 더 이상 올릴 수 없는 무기를 강화하는 경우를 의미한다. 홀로큐어에서는 무기 레벨 업과 강화가 구분된다는 점을 기억하도록 하자.

 

대장장이의 장비(Blacksmith's Gear)

대장장이의 장비는 말 그대로 아이템 획득 후에 생성된 모루에 한해 사용 횟수가 증가된다. 모루의 사용 횟수가 증가되는 아이템이므로, 신용카드 아이템과의 시너지가 좋은 편이다.

 

3.18. 희망 소다(Hope Soda)

희망 소다(Hope Soda)

아이리스(IRyS) 캐릭터로 아무 스테이지나 클리어하는 경우 획득. 아이리스 캐릭터는 상점의 가챠(홀로카운슬 + Project HOPE)를 통해 얻을 수 있다.

 

희망 소다(Hope Soda) 효과

희망 소다의 경우, 치명타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반면, 특수공격의 쿨타임 또한 증가시키는 단점을 동시에 갖고 있다. 여기서 특수공격의 쿨타임 증가는 디버프이므로, 바로 다음에 소개할 망할꼬맹이의 수갑 아이템을 통해 이 디버프를 완화시킬 수 있다.

 

3.19. 망할꼬맹이의 수갑(Kusogaki Shackles)

망할꼬맹이의 수갑(Kusogaki Shackles)

무라사키 시온(Murasaki Shion) 캐릭터로 10분 이상 생존하는 경우 획득. 무라사키 시온 캐릭터 또한 상점의 가챠(JP GEN 2)를 통해 얻을 수 있다.

 

망할꼬맹이의 수갑(Kusogaki Shackles)

망할꼬맹이의 수갑의 경우, 보유한 아이템의 부정적인 효과를 감소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홀로큐어 아이템들의 경우, 은근히 이점과 단점(?)을 동시에 가진 아이템들이 많은데, 보유 중인 아이템 중에 은근 디버프 아이템이 많다면 추가적으로 선택해봄직 하다. 해당 아이템의 밸런스의 경우, 버전에 따라 바뀔 수 있기에 구체적으로 설명하기 어렵다는 점은 양해를 바란다.

 

3.20. 악마의 모자(Devil Hat)

악마의 모자(Devil Hat)

한 번의 공격으로 1000 이상의 데미지를 주는 것으로 획득.

 

악마의 모자(Devil Hat) 효과

악마의 모자는 일정 범위 바깥의 적에게 피해를 증가시킬 수 있다. 다만, 앞전에 설명한 디버프를 완화시키는 아이템인 망할꼬맹이의 수갑을 이용한다 한들, 특정 픽셀 내부의 적에까지 데미지를 증가시키지는 못한다.

 

3.21. 집중 선글라스(Focus Shades)

집중 선글라스(Focus Shades)

베스티아 제타(Vestia Zeta) 캐릭터로 10분 이상 생존하는 경우 획득. 베스티아 제타 캐릭터 또한 상점의 가챠(HOLOH3RO)를 통해 얻을 수 있다.

 

집중 선글라스(Focus Shades) 효과

집중 선글라스는 모든 원거리, 다중 공격 투사체 무기의 치명타 확률을 높이고, 치명타 시 적에게 추가 피해를 입힌다. 참고로, 코보 카나에루(Kobo Kanaeru) 캐릭터의 기본 무기(7레벨 기준) 투사체에도 효과가 적용된다.

 

3.22. 닌자의 머리띠(Ninja Headband)

닌자의 머리띠(Ninja Headband)

쿠레이지 올리(Kureiji Ollie) 캐릭터로 10분 이상 생존하는 경우 획득. 쿠레이지 올리 캐릭터 또한 상점의 가챠(HOLORO)를 통해 얻을 수 있다.

 

닌자의 머리띠(Ninja Headband) 효과

닌자의 머리띠는 캐릭터의 이동속도, 그리고 근접무기에 한해 공격력을 향상시켜준다.

 

3.23. 연구원의 코트(Researcher's Coat)

연구원의 코트(Researcher's Coat)

5분간 아무런 피해도 입지 않는 경우 획득.

 

연구원의 코트(Researcher's Coat) 효과

연구원의 코트는 일정 시간마다 일정 % 수치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체력이 완전히 차있을 때 효과가 극대화 되므로 다키마쿠라(기본적으로 언락되어 있음)와 같은 보호막 아이템과 함께 사용하는 것이 더 안정적인 편이다.

 

추가로, 연구용 안경(Study Glasses)과는 달리, 아무런 피해를 입지 않는 상태만 유지하면 경험치를 지속적으로 수급해 주기에, 극 후반에 지속적인 레벨업이 필요하거나 할 때 꽤나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아이템이다.

 

3.24. 과자 왕국 디저트(Candy Kingdom Sweets)

과자 왕국 디저트(Candy Kingdom Sweets)

한 번의 게임 내에서 (레벨 업 시 볼 수도 있는) 스탯 향상(StatUp) 옵션 중 하나인 공격속도 증가(Haste UP)를 10번 선택 시 획득.

 

공격속도 증가(Haste UP)

게임 플레이 도중에는 초중반에 어지간해선 스킬 또는 아이템 레벨업에 관한 선택지가 많이 나타나기에, 스킬 또는 아이템을 전부 만렙을 찍은 상태인 후반부에 지속적으로 레벨업을 하면서 공격속도 증가(Haste UP) 옵션을 찾아 10번을 찍어주면 된다.

 

엔드리스 모드(Endless Mode)

이 역시 지속적인 레벨업이 필요하기에 엔드리스 모드와 연구원의 코트(Researcher's Coat)는 필수나 마찬가지라고 봐도 무방하며, 연구용 안경(Study Glasses)은 있으면 좋다.

 

과자 왕국 디저트(Candy Kingdom Sweets) 효과

과자 왕국 디저트는 공격력을 감소시키지만, 공격 속도를 증가시키면서 낮은 확률로 2타 공격 판정 효과를 가지고 있다. 이 아이템 또한 디버프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망할꼬맹이의 수갑(Kusogaki Shackles) 아이템을 함께 획득해 부정적인 효과를 무효화시키는 것이 좋다.

 

3.25. 장수풍뎅이(Beetle)

장수풍뎅이(Beetle)

팬덤 레벨을 강화하지 않은 상태에서 캐릭터의 스킬(Skill) 없이 스테이지 모드 클리어 시 획득. 참고로 스킬이 아닌, 필살기라고도 볼 수 있는 특수능력은 사용해도 무관하다.

 

팬덤 레벨 환불

여기서 말하는 팬덤 레벨의 경우, 메인 화면 → 상점 → 업그레이드 구매 → 강화에서 항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미 구매했더라도 환불 버튼을 누르면 투자했던 비용을 그대로 돌려받을 수 있다.

 

스킬(Skill)

여기서 말하는 스킬의 경우, 레벨 업 시 선택지 중 우측에 Skill로 표시되는 항목을 의미한다.

 

스킬 메뉴

참고로, 스킬을 배운 상태인지는 게임 내에서 메뉴를 열고, 가장 위쪽의 스킬(Skill) 메뉴를 눌러보면,

 

아직 스킬이 없어요... ):

한글 패치된 버전을 기준으로는 아직 스킬이 없어요... ):라는 문구를 통해 스킬을 배우지 않았음을 확인할 수 있다.

 

장수풍뎅이(Beetle) 효과

장수풍뎅이의 경우, 스킬 없이 스테이지 모드를 클리어하는 게 조건인데, 반대로 스킬 데미지를 향상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캐릭터 자체 스킬의 영향력이 높은 경우에 사용하기 좋다.

 

*최종 갱신일 = 2023년 9월 1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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