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은 알게 모르게 육성을 위해 온갖 곳을 돌아다녀야 하도록(?) 만들어져 있다. 물론, 육성에는 설익은 옥이라는 아이템도 들어가는데, 설익은 옥이라는 아이템은 어디서 얻는지, 또는 어떤 곳에서 필요로 하는지 등에 대해 정리해보고자 한다.
설익은 옥은 2022년 4월, 원신 업데이트가 2.6 버전에 도달한 글이 작성되는 시점을 기준으로는 소, 호두, 연비의 세 캐릭터의 돌파에 사용되고 있다. 이 세 캐릭터가 각각 끝까지 돌파되는데 총 46개를 필요로 하기에 이 캐릭터들 중 하나라도 육성할 예정이라면 이것을 포함한 필요한 재료들을 미리 구해두는 게 성장시키기에 수월할 수 있다.
캐릭터 육성을 눈여겨 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캐릭터 자체의 돌파 재료들은 필드에서 줍거나, 또는 필드 보스에게서 얻거나 하는 두 가지 방법이 유지되고 있다. 여기서 감이 오겠지만 당연하게도 NPC를 통한 구매는 불가능하고, 필드에서 설익은 옥을 주울 수는 없기에 필드 보스 중 하나를 잡아야만 한다. 그렇다면 어떤 적을 잡아야 할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위 이미지의 보스와 같다. 이름은 고대 바위 용 도마뱀이며, 리월 지역에 위치하고 있기에 현재 메인 스토리의 진행이 몬드를 넘어 리월 지역까지 도달했다면 잡아볼 수 있다. 추가로, 이 도마뱀은 일반 보스에 해당하므로 잡기 위해 퀘스트를 깨야한다던가 하는 과정은 필요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모든 일반 보스가 마찬가지인지는 확실하지 않다.)
먼저 리월의 위 워프 포인트로 이동해보자. 이미지에 보이는 워프 포인트의 위치는 리월의 서쪽, 절운간과 남천문 사이에 위치하고 있고, 고대 바위 용 도마뱀이 있는 곳에서 가까운 편이면서 유일하게 한 번에 날아서 도달할 수 있는 위치다.
워프를 탔다면, 워프의 바로 옆쪽에 돌이 솟은 곳이 있는데 이 방향으로 쭉 나아가보자.
이렇게 날아서 절벽 끝에 보이는 돌 위치까지 도달해보면,
맵 먼 곳에 구멍이 하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스태미나를 채우고 다시 날아서 저곳까지 마저 이동하자.
그렇게 구멍 위치에 도착 후, 아래쪽을 보면 고대 바위 용 도마뱀이 자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글을 따라 이곳까지 날아와봤다면 알겠지만, 사실 이곳이 워프로부터 단 수 걸음 내에 위치한 곳이 아니기에 다른 보스들에 비해서는 좀 멀리 있는 편이긴 하다.
따라서, 캐릭터의 풀 돌파까지 이곳에 자주 방문할 것 같다면 바로 위의 링크를 따라 포켓 워프 포인트를 사용해 보스 바로 옆에 워프를 하나 만들어 빠르게 재방문하는 것이 효율적일 수 있다.
그리고 고대 바위 용 도마뱀을 처치하고 레진을 40 지불하면 이미지와 같이 설익은 옥을 얻을 수 있다.
설익은 옥의 경우, 앞서도 언급했지만 캐릭터 하나를 끝까지 돌파하는데 총 46개를 필요로 한다. 하지만 한 번 잡아봐야 최대 3개 정도밖에 얻질 못하기에 이성을 아예 몰아서 여러 번 잡는 것을 권장하는데, 시간상 효율적으로 잡으려면 아래의 방법을 따라 하는 것이 좋다.
고대 바위 용 도마뱀을 잡았다면, 앞서 날아가기 전에 이동했었던 워프로 다시 이동해보자. 원신에서 일반 보스가 리젠되려면 일정 거리 이상 멀어지는 것을 필요로 한다.
그리고 원신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탐험 수첩 아이콘을 선택(단축키 F1)한 뒤,
탐험 수첩 토벌 탭의 고대 바위 용 도마뱀을 보자. 그럼 아마도 이미지와 같이 재생 중이라며 리젠까지 시간이 남아있을 것이다.(참고로 고대 바위 용 도마뱀은 일반 보스로 취급되고, 원신에서 일반 보스는 리젠 시간 3분을 필요로 한다.)
그리고 잠시 뒤, 도마뱀의 재생이 끝났다면 다시 가서 잡아주면 된다. 앞서 고대 바위 용 도마뱀의 위치를 설명할 때 링크를 포함해 설명했던 포켓 워프 포인트를 이용하면 매번 날아갈 필요가 없이 바로 도마뱀 위치로 워프를 타면 되기에 손이 그나마 덜 가게 된다.(또는, 시간은 볼 수 없지만 재접하는 방법도 있기는 하다. 이 경우는 따로 타이머로 시간을 맞춰놓는 방법으로 우회해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