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의 성장에는 대표적으로 레벨, 특성, 성유물 정도가 있는데, 여기서 캐릭터를 뽑고 처음 특성 레벨업을 하려 하면 위처럼 캐릭터 Lv.2 돌파 후 레벨 업 가능이라는 문구와 함께 특성 레벨업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렇다면 캐릭터 Lv.2 돌파라는 게 무엇일까? 개인적으로는 원신을 플레이 해오면서도 이 부분에는 딱히 신경을 썼던 기억이 없는데, 이번 기회에 알아보고자 한다.
문득 특성 레벨업이 불가능하다는 화면을 마주하게 되면, 대부분이 가장 먼저 보는 것이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바로 특정 캐릭터를 선택했을 때 바로 보이는 속성 탭의 레벨일 텐데, 이 레벨 수치를 보면 필자의 게임 화면 기준으로는 40이라 2와는 매우 큰 격차로 동떨어진 것을 알 수 있다. 그렇다면 캐릭터 레벨은 아닐 것이고, 여기서 눈치챈 분들은 알겠지만 부차적으로 생각해볼 만한 것이 한 가지 남아있다.
바로 이미지 기준 우상단, 레벨 수치의 위쪽에 ◆◇◇◇◇◇ 이렇게 표기된 부분인데, 이 표기된 부분의 우측을 보면 뭔가 ◇↑ 이런 느낌의 버튼이 있다. 눌러보도록 하자.
그럼 여기서 돌파에 따라 얻을 수 있는 보상, 그리고 돌파에 들어가는 재료를 알 수 있다. 여기서 보면 그나마 캐릭터 Lv.2 돌파라는 게 들어맞는 부분으로 보이는데, 결론을 짚어보자면 정답이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캐릭터 Lv.2 돌파가 아닌, 캐릭터 돌파 Lv.2 쪽이 더 이해하기 쉬운 단어 배열이 아닐까 생각된다.
따라서 특정 캐릭터 속성 탭의 우측 하단 버튼을 이용해 돌파를 시도해볼 수 있다.(만약, 돌파 가능한 레벨이 아닌 경우라면 LEVEL UP이라는 버튼이 돌파 버튼 대신 표시되므로 레벨부터 올려주도록 하자.)
그리고 이렇게 두 번째 돌파를 거쳐, 캐릭터의 최대 레벨이 50인 상태로 만들어주게 되면…
이제 특성 레벨업이 가능해지게 된다. 물론, 여기서 캐릭터 레벨업 없이 특성만 올리다 보면 추가 돌파가 필요할 때가 있는데, 이때 또한 마찬가지로 돌파 재료를 모아 돌파를 해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