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에는 생각보다 다양한 종류의 기믹들이 존재한다. 여태 겪어온 바로는 몹을 잡거나 선령을 데려다 놓는 것만 아니면 힌트를 주는 기믹들은 거진 다 다른 방식인 것처럼 느껴지는데, 무상도의 협곡 또한 이미지처럼 몬드나 리월에서는 볼 수 없는 기믹이 존재하고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풀 수 있을까? 개인적으로는 이나즈마에서 어려운 기믹을 따로 풀어보지 않아 다른 것들과 비교할 수 있는 게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이것저것 시도하다 방법을 찾게 되어 이번 글에서는 이에 대해 다뤄보도록 할까 한다.
먼저, 봉인된 화려한 보물상자 기믹은 원신 맵을 기준으로 위 위치에 존재하고 있다.
이 전체 기믹을 풀기 위해선 주변에 박혀있는 검자루를 어떻게 처리할 것인가가 중요한데, 검자루는 아무 것도 없이 만지기를 하는 경우에 위와 같이 기믹 해제는 커녕 번개를 맞을 수 있어 기믹 해제를 위해 번개 씨앗을 몸에 달아줘야(?) 한다.
그렇게 주변을 둘러보면 벽 쪽에 무언가 있는 것이 보이고, 다가가면 앞서 말했던 번개 씨앗을 소환할 수 있다.
그렇다고 번개 씨앗을 가진 채로 무작정 다가가서 검자루를 만지게 되면 바로 번개가 꽂히는 것은 마찬가지라 추가적인 힌트가 필요함을 알 수 있는데…
여기서 잘 보면 검자루 사이에 번개 선령이 위치한 검자루가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 선령에게 다가가 보자.
그럼 이 선령이 빠른 속도로 이곳저곳을 이동하면서 뭔가 힌트를 주는 행동을 보이게 된다. 힌트만을 보면 첫 번개 선령의 위치부터 마지막 번개 선령의 위치까지 순서대로 짚고 다시 제자리로 돌아오는 것 같은데, 각 위치들의 순서를 숫자료 표기하면 아래와 같다.
바로 위의 1번부터 6번까지의 위치라고 보면 되고, 앞서 씨앗 소환을 통해 번개 씨앗을 몸에 달고 있는 채로 1번부터 6번까지의 검들에 순차적으로 상호작용을 하게 되면…
이렇게 해란귀·염위와 해란귀·뇌무가 나타나게 된다. 그리고 이 둘을 잡아주면…
화려한 보물상자의 봉인이 해제되면서 상호작용을 할 수 있게 바뀌면서 보물상자의 내용물을 획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