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 그런 것은 아니지만, 평소와는 달리 트위치 방송이 유달리 자주 끊길 때가 있다. 참고로, 어디까지나 위 이미지는 끊겼을 때 어떤 증상을 보이는 것인지에 대한 단적인 예시에 불과하긴 한데, 당장 사용 중인 인터넷이 정상임에도 끊기는 현상이 잦다면 아래와 같이 한 가지 정도는 체크해볼 필요가 있다.
바로, 현재 자신이 트위치를 이용 중인 위치(국가)와 트위치 쪽에 연결된 서버가 일치하는지 확인해주는 것. 보통 한국에서 트위치를 시청할 때, 일반적인 상황이라면 한국 서버에 연결되어 있어야 버퍼링이나 끊김에서 어느정도는 자유로울 수 있는데, 위와 같이 네덜란드 등 국외 서버에 연결되어 있다면 평소보다 이런 현상들이 잦을 수 있다.
설명을 진행하기에 앞서, 어디까지나 이 방법은 크롬 브라우저를 바탕으로 사용해볼 수 있는 방법이라 현재 이용 중인 브라우저를 크롬으로 맞추는 것을 권장하고, 당장 크롬을 사용하고 있지 않다면 위 링크를 통해 구글 크롬의 최신 버전을 받아서 설치해줘야 한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크롬을 이미 이용 중이거나, 또는 방금 크롬의 설치를 완료했다면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 트위치 서버 체커를 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도록 하자.
제대로 이동했다면 위와 같이 Twitch Server Checker를 받을 수 있는 페이지까지 단숨에 열리게 되는데, 여기서 바로 보이는 Chrome에 추가를 눌러주면 된다.
Chrome에 추가를 누르면 재확인 겸 'Twitch Server Checker'을(를) 추가하시겠습니까?라는 문장이 담긴 경고창이 하나 열리는데, 여기도 마찬가지로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눌러주면 다운로드부터 설치까지 자동으로 진행된다.
제대로 받았다면 퍼즐 조각 모양을 눌러 Twitch Server Checker를 찾아 선택하여 바로 사용해볼 수 있는데, 한국 서버에 연결되지 않을 때를 대비해 핀셋 모양의 고정 버튼을 눌러 주소 표시줄의 오른쪽에 아이콘이 계속 나타나게끔 표시해두자.
고정을 했다면 주소 표시줄의 우측에 서버 체커 확장프로그램이 뜨게 되고, 당연하게도 현재 방송이 열려있는 탭이 아닌 경우라면 Not Twitch라는 문구가 표시된다.
반대로 방송에 들어가서 해당 확장프로그램을 눌렀을 때는 현재 연결된 트위치 서버를 알 수 있고, 현재 연결된 서버가 한국이 아닌 경우라면 위처럼 아이콘에 붉은 느낌표가 뜨기에 직관적으로 알아볼 수 있게 된다. 어디까지나 유저가 특정 국가의 서버에 연결할 수 있게끔 선택하는 기능은 없기에 당장 현재 위치와 트위치 서버간의 위치가 다르다면 아이콘에 느낌표가 붙지 않을 때까지 새로고침을 해줘야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