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들의 상위 버전은 하위 버전의 단점을 개선하고 새로운 게임에 대한 최적화 등을 지원하게 된다. 그렇다면 업그레이드가 무조건적으로 답일까? 단순하게 보면 답인 것 같지만 기능 추가 및 개선이 동시에 이뤄지기에, 기존엔 없던 버그도 생겨나는 경우가 있어서 간혹 특정 버전을 불가피하게 피해야만 하는 경우가 생긴다. 따라서 혹시라도 이런 상황에 마주하게 되었다면 현재 사용하는 버전을 파악해야만 한다.
참고로, 엔비디아는 그래픽 드라이버를 사용하는 경우, NVIDIA 제어판이라는 게 함께 설치되어 있다.
NVIDIA 제어판의 경우, 바탕화면에서 우클릭을 통해 열어볼 수 있다. 따라서 바탕화면의 아무 빈 곳에 우클릭을 한 뒤에 NVIDIA 제어판에 들어가보자.
이후 새롭게 창이 열렸다면, 상단부 메뉴의 도움말을 통해 시스템 정보를 눌러보자. 여기서 간혹 헷갈리는 경우가 있는데, NVIDIA 제어판 정보가 아닌 시스템 정보를 눌러줘야만 드라이버의 버전을 알아낼 수 있다.
그럼 현재 데스크탑에서 사용 중인 엔비디아 그래픽카드의 정보가 쭉 나열되어 있는데, 여기서 가장 상위에 있는 드라이버 버전을 확인해주면 된다. 필자의 컴퓨터는 466.63 버전을 사용 중인 것으로 보인다.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