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에서는 요리부터 시작해서 퀘스트까지 생각보다 다양한 구간에서 설탕(아이템)을 필요로 하게 된다. 설탕은 대부분의 게임에서 이미 경험했을 수 있듯, 꽤나 하위 재료라 쉽게 만들 수 있다. 하지만, 원신에서는 식자재 가공 시에 생각보다 오랜 시간이 걸리므로 차라리 NPC를 통해 구매하는 게 나을 수 있다. 아무튼, 구매 및 조합 방법에 대해 모두 알아보고자 한다.
아, 참고로 원신에는 캐릭터 설탕(Sucrose)과 아이템 설탕(Sugar) 두 가지가 존재하는데, 이번 글에서 다루는 것은 앞서도 언급했듯이 아이템인 설탕이므로 혼동하지 않았길 바란다.
서론에서도 언급했듯이, 설탕은 식자재 중 하나라 만들 수도 있지만, 딱히 모라가 부족하지 않는다면 도시별 상점을 방문하여 구매하는 것이 효율적일 수 있다. 만약, 당장 필요한 양의 설탕을 구매할 정도의 모라가 없는 경우라면 아래 소제목의 설탕 조합 방법을 참고하는 것을 권장한다.
설탕의 경우, 가장 기초적인 재료인 만큼 모든 도시에서 구매할 수 있는데, 먼저 시작 도시이기도 한 몬드부터 살펴보고자 한다.
먼저 지도를 열고, 몬드성 중앙의 워프 포인트로 워프 해보자.
이후, 지도상으로 남쪽을 바라보면 먼 곳에 NPC 사라가 존재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사라에게 상호작용을 통해 포장도 되나요?를 선택해 보면,
설탕을 한 번에 최대 10개까지 구매할 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 판매되는 아이템 가격의 경우, 해당 도시 평판 등급에 따라 좌우되므로 아직 도시 평판이 뭔지 모르겠다면 위의 글을 참고하여 도시 평판에 대해 알아갈 수 있다.
추가로 위 이미지를 기준으로 하단부를 보면 본 상품 갱신까지~와 같은 문구가 표기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여기 표기된 시간만큼 시간이 흐르면 해당 NPC가 판매 중인 아이템의 재고가 전부 원상 복구된다. 원신의 잡화점은 각 리셋 사이에 총 3일(72시간)의 시간이 소요되므로, 알아두면 좋다.
리월부터는 바로 앞선 몬드 설명에서 아이템의 구매 가능 개수, 할인 조건, 그리고 상점의 리셋 주기까지 설명했으므로, 단순히 설탕을 구매할 수 있는 NPC의 위치에 대해서만 알아볼까 한다.
리월에서는 만민당의 묘 사부에게서 구매할 수 있고,
다음으로는 위와 같은 위치에 서있는, 상인인 창순에게서도 설탕을 구매할 수 있다.
창순의 경우, 특정 상점 내부에 위치하지 않기에 약간은 헤맬 수도 있는데, 위 지도에서 가리키는 곳까지 이동했다면 위와 같은 곳에 NPC 창순이 서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다음으로는 이나즈마인데, 이나즈마 또한 몬드만큼 쉽다. 이 이후부터 작성되는 위치들 또한 전부 핵심적인 곳들이기에, 아직 방문해 본 적이 없다면 원신의 마신 임무(메인 스토리)를 진행하는 것으로 맵을 전부 밝혀두도록 하자.
이나즈마의 경우, 몬드처럼 맵의 요리 아이콘을 확인해 주면 되는데, 맵에서 위의 위치(이나즈마성 좌측)로 이동해 보면 시무라야라는 가게 안에 있는 시무라 칸베이라는 NPC를 통해 설탕을 구매할 수 있다. 아쉽게도 이나즈마는 시무라 칸베이 이외의 NPC는 설탕을 판매하고 있지 않기에, 여기까지 구매했다면 수메르 지역으로 넘어가야 한다.
시무라 칸베이가 있는 시무라야는 워프 바로 옆에 있는 터라 찾기는 전혀 어렵지 않은 편이다.
다음은 수메르인데, 글이 작성되는 3.5 버전 업데이트를 기준으로는 총 세 곳에서 구매해 볼 수 있다.
먼저, 수메르성 내부의 람바드 술집으로 이동해 보자.
그럼 워프 바로 옆에 람바드 술집이 보일 텐데, 해당 술집에 들어가서
술집의 우측 편에 위치한 사장 NPC 람바드를 통해 설탕을 구매할 수 있다. 참고로 수메르성에서는 람바드가 유일하므로, 더 필요하다면 남쪽의 오르모스 항구로 이동해야만 한다.
오르모스 항구로 이동하기 위해, 수메르에서 남쪽에 위치한 오르모스 항구의 좌측 워프 포인트로 이동해 보자.
그럼 워프 바로 옆에 라마라는 NPC가 보일 텐데, 해당 NPC를 통해 설탕을 구매해 주면 된다. 추가로 수메르에서는 한 곳 더 설탕을 파는 곳이 존재하는데,
수메르성의 좌측 방향에 위치한 아루 마을이다. 바로 이동해 보자.
이후, 워프 포인트에서 북쪽 방향을 보면, 위 이미지에 동그라미 친 위치에 상인인 아잘라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아잘라이를 통해 구매해주면 3.5 버전 업데이트 기준으로 구매할 수 있는 모든 NPC를 통해 설탕을 구매했다고 생각해 주면 된다. 참고로 이미지는 워프 포인트와 아잘라이의 위치를 함께 표현하고 싶었으나, 부득이하게도 아잘라이가 보이지 않는 점은 양해를 구한다.
이제 설탕 조합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한다. 설탕은 원신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달콤달콤꽃, 그리고 시간만 있다면 쉽게 만들어볼 수 있다.
먼저, 근처의 화덕이나 냄비를 찾아가 보자. 도시 바깥의 냄비라면 불 속성 캐릭터를 이용해 불을 붙여야 하고, 도시 내부라면 몬드처럼 식당(레스토랑) 옆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다.
정 찾질 못하겠다면, 리월의 평판 레벨을 5 이상 달성했을 때 얻을 수 있는 선인 찾는 미식가라는 화덕 아이템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다. 하지만, 요리를 할 때마다 아이템(화덕)이 소모되기에, 차라리 필자처럼 몬드성의 디어 헌터 레스토랑으로 이동하는 게 나을 수 있다.
이제 화덕이나 냄비를 찾았다면, 상호작용을 통해 요리를 선택해 보자.
이후, 위에서 두 번째 탭인 식자재 가공 탭을 눌러보면 설탕이 존재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설탕의 경우, 하나를 만드는 데 달콤달콤꽃 2개를 필요로 하는데, 하나를 만들 때마다 현실 시간 3분이 소요되므로 대량으로 만드는 경우 꽤나 오래 기다려야 할 수 있다는 점은 감안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