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FORMATION

반응형

컴퓨터 정리나 최적화 프로그램 중 딱 하나만 사용하고자 한다면, 그리고 어떤 걸 사용하는 게 좋을지 모르겠다면, 개인적으로는 어드밴스드 시스템케어를 권장하고 싶다. 단순한 이유라면 대부분의 청소 기능을 자동화에 맡길 수 있는 데다, 컴퓨터에서 이용 가능한 자원의 자동 최적화까지 해주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번엔 단순히 어드밴스드 시스템케어의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에 대해 다뤄 볼 텐데, 설치 도중에 신경 써야 할 부분은 강조 표시를 해두었다.

 

참고로, 업데이트를 해야 하는 경우 또한 프로그램에서 자동 업데이트를 지원하지 않기에 부득이하게도 아래의 과정을 따라야 한다.

 

어드밴스드 시스템케어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이 글이 작성되고 난 뒤, 혹시라도 홈페이지의 세부 주소가 바뀔 것을 우려해 찾아가는 방법부터 차근차근 알아보고자 한다.

 

1. IObit 홈페이지를 통해 설치 파일 받기

IObit 공식 홈페이지

먼저, 위 링크를 통해 어드밴스드 시스템케어의 제작사인 IObit 홈페이지로 이동해보자.(참고로, 하단부의 설명은 홈페이지 리뉴얼이나 프로그램 업데이트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도 있다.)

 

Advanced SystemCare Free

그럼 상단부 메뉴들에 자신들이 만들어둔 프로그램들을 주제에 따라 분류해둔 것이 보이는데, 여기서 Speedup 메뉴를 통해 Advanced SystemCare Free를 눌러주면 된다. 여기서 왜 프로 버전(Pro)이 아닌, 무료 버전(Free)를 받는지에 대한 의문이 있을 수 있는데, Pro는 따로 결제하거나 라이센스 키를 이용해야 올릴 수 있기 때문이다.

 

(참고로, 라이센스 키 또한 글에 포함해뒀기에 지금은 안심하고 무료 버전을 받아도 상관없다.)

 

Advanced SystemCare Free 다운로드 페이지

그렇게 이동하게 되면 Advanced SystemCare Free를 받을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되는데, 녹색 버튼을 눌러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다. 눌러서 받아보도록 하자.

 

2. (중요!) 받은 어드밴스드 시스템케어 설치 파일을 실행해 설치하기

어드밴스드 시스템케어 설치 파일

이후, advanced-systemcare-setup 파일을 실행해서 설치해주면 된다. 그렇다고 일반적인 프로그램을 설치하듯 다음만 누르기보다는, 신경 써야 할 부분은 신경 쓰는 것이 좋다.

 

설치

처음 실행했을 땐 별다른 선택 방법이 존재하지 않는다. 거기에 프로그램 자체의 용량도 얼마 되지 않기에 기본 경로에 설치하는 것을 권장하므로, 그저 설치 버튼을 눌러주면 된다.

 

그리고 이후 과정부터는 다른 프로그램도 함게 설치할 것이냐고 물어볼 텐데, 이것들에는 전부 예가 아닌 아니오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사용할 프로그램이라면 관계없지만, 사용하지 않을 프로그램은 굳이 설치할 이유가 없기 때문이다.

 

아무튼, 아니오를 선택하고 다음을 눌러 설치를 진행하자.

 

설치 중...

그럼 프로그램의 설치가 진행되고,

 

설치 완료

마지막에 이메일을 통해 IObit 소식지 구독까지 아니오를 눌러주면 설치가 완전히 마무리된다. 여기서 굳이 IObit과 관련된 정보를 이메일로 받고자 한다면, 이메일을 입력한 뒤, IObit 소식지 구독 버튼을 누르면 되긴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권장하지 않는다.

 

어드밴스드 시스템케어에서 활성화 해두면 좋은 설정

어드밴스드 시스템케어

어드밴스드 시스템케어의 경우, 설치가 완료되면 자동적으로 실행이 된다. 여기서는 일부 자동화도 활성화된 상태이므로 귀찮다면 따로 건드릴 것은 없기는 하나,

 

어드밴스드 시스템케어에서 켜두면 좋은 기능들

속도 향상 탭의 게임 모드(또는 작업, 절약 모드)나, 하단부의 자동 RAM 정리 정도는 켜 두는 것이 더 나은 컴퓨터 환경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참고로, 자동 RAM 정리를 포함한 일부 기능은 Pro 버전에서 지원하므로, 당장 Pro 버전을 결제할 계획이 없다면 위의 링크를 통해 라이센스 키를 받아서 입력하여 사용해주면 된다. 참고로, 어드밴스드 시스템케어의 라이센스 키는 생각보다 일찍 소진되는 경우가 많기에 서두르는 것이 좋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