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에선 매일 게임에 접속해 일일 퀘스트를 하는 것으로 원석 등의 재료를 얻을 수 있다. 이건 모두가 알고 있는 내용이지만, 이것과는 별개로 HoYoLAB 웹사이트에서 또한 매일 출석체크를 통해 원석이나 캐릭터 강화 소재 등을 얻을 수 있다고 한다. 따라서 출석체크를 해볼 겸 출석을 통한 보상이나 매일마다 초기화 되는 시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진행하기에 앞서, 현재 원신을 이용 중인 계정으로 HoYoLab에 로그인할 수 있어야 한다. 즉, 현재 이용 중인 계정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고 있어야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기가 수월하다고 보면 된다.
먼저, 출석체크는 위의 원신 출석체크 하러 가기 링크를 통해 진행할 수 있고,
링크로 들어가 보면 로그인이 되어있지 않기에 이번 달 출석체크가 0일로 나오는데, 여기서 아무 보상이나 선택하면 로그인 창이 뜨게 되고, 현재 게임에 사용 중인 미호요 계정을 이용해 로그인하는 것으로 일정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참고로 예전부터 꾸준히 해온 사람이 아닌, 이 출석체크 시스템을 처음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첫 참여 보상으로 100개의 원석과 10,000개의 모라를 얻을 수 있게 되는데, 출석체크 시도만으로도 바로 보상이 지급되므로 게임 내에 접속해서 바로 받아볼 수 있다.
그렇게 첫 보상을 받고, 나름 짭짤한 수준이라 생각되어 나머지 보상도 봤는데, 보상은 위와 같다. 하지만 보상만 보면 이걸 매일 HoYoLAB 웹에 방문해 받을 수준은 아니라고 생각되므로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는 편이 아니라면 매일 방문해서 획득하는 것은 개인적으로는 추천하지 않고 싶다. 물론, 여유가 된다면 소재를 아예 안주는 것은 아니므로 획득해도 무방하다곤 생각되나, 효율이 떨어진다는 생각이 드는 건 어쩔 수 없어 보인다.
그렇다면 다음날 출석할 수 있는, 출석체크의 초기화 시간은 어떻게 될까? 우선 해당 출석체크 페이지에 방문해 보면 출석체크 통계 시간은 베이징 표준 시간을 기준으로 합니다라고 표기되어 있다. 이곳에 따로 다음 날 출석까지 몇 시간 남았는지에 대해 표기를 해준다면 대강으로라도 파악을 할 텐데, 개인적으로는 베이징 표준시가 한국 표준시와 얼마나 차이나는지에 대해선 알지 못하기에 따로 찾아보았다.
그렇게 찾아본 결과, 베이징 표준시는 한국 표준시와 1시간 차이가 나는 것으로 확인되었고, 이말인 즉슨 한국에서 0시는 베이징에서 23시이므로 베이징 표준 시간을 0시로 잡는다면 한국을 기준으로 하는 초기화 시간은 새벽 1시가 되지않을까 예상해볼 수 있을 것 같다. 물론, 어디까지나 출석체크가 다음 날로 넘어가서 다시할 수 있는 초기화 시간에 대해 명확한 표기가 되어있지 않아 이 부분은 따로 실험을 해보긴 해야할 것으로 생각된다.